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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에버헬스' (이하 ‘회사’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이용자 식별, 고객확인, 이용자 정보 관리, 각종 고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 삭제)

    (2) 서비스 신청 및 조회, 취소 처리 등에 대한 이용

    (3) 현장 동행에 필요한 본인 식별에 이용

    (4)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5) 동반시 파악된 진료 및 입원, 검사, 예약 기타 진료 등의 내용을 신청자에게 전달

    (6) 향후 예약 일정에 대한 고지 서비스

    (7) 상담 답변 및 예약 확인(·취소) 안내

    (8)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3.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4. 고충 처리

    - 민원인의 신원 및 민원사항 확인

    -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탈퇴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완료 및 관련 비용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3) 이벤트 정보 안내: 해당 이벤트 종료시까지

    (4) 고충처리: 회원 탈퇴 후 5년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해진 보관기간 중 장기인 것의 종기까지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의 종료시까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을 달리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가장 장기인 것에 따릅니다.

    (1) 다음 각 목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라.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3)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정산시까지

    (4)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소송 등 법적인 분쟁 절차가 계속 중인 경우에는 해당 절차의 종료가 확정확정될 때

제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 제공) 및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개인식별 정보가 삭제된 상태로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는 제휴 서비스 특성 및 계약에 따라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신청자의 관계, 성별, 연령, 건강상태, 서비스 이용 병원, 약국 및 진료과에 대한 정보

    2. 서비스 이용 횟수 및 동행 동선, 동행 서비스 발생 비용에 대한 정보

    3. 동행 서비스 종료 후 신청자에게 제공한 진료내용, 약사의 복약지도 내용 및 기타 전달 내용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3차 제공항목 보유기간
제 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엔투엔 호스팅 및 사이트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케이지이니시스 결제처리(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처리 등)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나이스평가정보㈜ 휴대폰인증 처리 업무처리 후, 즉시 폐기
제 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이용자의동의를 받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 이메일과 SMS를 통해 케어버디 새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료 제공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2) 케디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전/현직 직업, 경력기간, 경력세부사항, 증명사진, 경력관련 증명서, 입금계좌(은행명,예금주,계좌번호) - 선택 항목: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 이메일과 SMS를 통해 케어버디 새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료 제공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3) 이용자 정보 수집항목 - 필수 항목: 이름, 생년, 성별, 신청자와의 관계, 휴대폰번호, 보조기구 사용여부, 건강상태, 병원이용내역

    (4) 기타 수집항목 - 특정 목적(게시물등록 및 관리)을(를) 위해 단기적(비회원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따라 다음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이용자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이용자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회사는 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기 휴면처리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다만, 휴면처리 된 이용자 중 휴대폰 본인인증 정보가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휴면전환일로부터 6개월이 도래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 절차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시스템 자동 삭제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규정 등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의 ID,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문서에 대한 안전성 확보 조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문서는 그 취급을 제한하고 있으며, 업무 수행 상 불가피하게 취급하는 개인정보문서는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강태욱 대표 (이메일: admin@carebuddy.co.kr)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유동겸 이사 (이메일: admin@carebuddy.co.kr)

제 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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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케디
안녕하세요 케어버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