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버디

케디회원 약관동의

(필수)이용약관 동의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버헬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케어버디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일반회원 및 이용자, 서비스 제공자 (이하 “케디”라 함)의 관계를 설명하며,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케어버디”란 PC, 휴대전화, 태블릿 등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말합니다.

“회원”이란 케어버디에 가입한 일반회원과 케디회원을 말합니다.

“일반회원”이란 케어버디의 동행서비스를 이용하여 동행을 제공받기 위해 일반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케디”란 케어버디의 동행서비스를 이용하여 일반 회원에게 동행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케디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란 케어버디의 동행서비스를 이용하여 실제 동행의 대상이 되는 자를 말합니다.

“신청자”란 케어버디의 동행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하는 이용자 본인이나, 신청만 대리로 하는 보호자를 포함합니다.

“동행서비스”란 보호자를 대신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 또는 이동약자와 병원 동행을 해 주기 위해 일반회원과 케디회원을 매칭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이나 케디로 가입하지 않고, 케어버디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동행예상비용”이란 동행서비스 신청 시, 발생하는 비용의 예상치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의 내용은 케어버디 어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한 회원에게 효력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케어버디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적용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판례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이 서비스의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8세 미만자가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2) 회원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

    (5) 회원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인을 철회 또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경우

    (2) 다른 회원으로부터 이용 불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4.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 3항에 따른 승인 철회 또는 이용을 제한하는 구체적인 기준은 이용정책에서 별도로 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횟수, 동행횟수, 평점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7. 케디는 앱 내 정식케디 인증 절차에 따라 회사의 승인이 완료될 때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8.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타인 명의 계정으로 사용 중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마이페이지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서비스 내용)
  1. 회사는 보호자를 대신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 또는 이동약자와 병원 동행을 해 주기 위해 일반회원과 케디회원을 매칭하여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서정한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보호자를 대신하여 거동이 불편한 환자 또는 이동약자와 병원 동행을 해 주기 위해 일반회원과 케디회원을 매칭하여 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일반회원과 케디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케어버디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일반회원과 케디회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동행서비스 신청 의사 또는 동행서비스 제공 의사, 동행서비스의 안전성,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일반회원과 케디회원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제 8조 (이용 요금)
  1. 회사는 이용 요금을 플랫폼 내에 신청하기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신청 완료 시, 별도로 일반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최종 이용요금은 서비스 종료 후 추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2. 케디가 일반회원이 지정한 장소에 도착하여 회원에게 도착을 안내하였음에도 이용자가 사전 연락 없이 나타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명시된 취소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제 9조 (계약 등의 취소)
  1. 정상적으로 케디와 매칭된 동행 서비스 계약을 이용자나 신청자가 취소 및 변경하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 동행 시작 시간 기준 12시간 이내 취소 시, 동행예상비용 0% 환불

    (2) 동행 시작 시간 기준 12시간~48시간 이내 취소 시, 동행예상비용의 80% 환불

    (3) 1항과 2항 외의 취소 시, 전액 환불

  2. 케디가 서비스 계약을 취소하는 경우 일반회원에게 사유를 설명하고 이용요금 전액을 청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 및 중단)
  1. 회사는 365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본 업무 시간을 6시~18시로 정하고 있습니다. 단, 케디 개인별 일정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안되거나, 초과 근무를 일반회원과 협의하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경우 발생하는 분쟁은 케어버디와는 무관합니다.
  2.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 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 활동이 곤란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당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의 점검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서비스/회원 정책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령을 준수합니다.
  5. 회사는 최선을 다하여 “케어버디” 웹사이트와 앱을 통하여 일반회원과 케디의 중개서비스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제 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을 안전하게 기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결제정보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요청을 하기 전에 서비스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케디,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전자결제대행사 등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해야 합니다.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및 이용정책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해야 합니다.
  6. 회원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합니다. 분쟁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사 또는 상대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7.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및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도용 및 권한양도 및 이전 행위

    (3) 허위 동행정보 등록을 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5)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6)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휴면처리)

    (7)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8) 케디는 신고 누적, 회사와의 잦은 트러블, 일반회원에게 개인적인 연락 등으로 케디로 활동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9) 회원이 개인적 만남을 요구하거나 연락처를 요구하는 경우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8. 회사는 회원이 제7 항의 금지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9. 제7 항의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해석과 결정 권한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제 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동전화 단문메시지 서비스(SMS), 푸시 알림(App push),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14조 (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 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케디를 비방하거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허위 서비스 신청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2. 케디 또는 일반회원으로부터 권리침해 신고가 접수된 경우
  13.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제 15조 (책임제한)
  1. 회원이 자신의 개인 정보 및 아이디, 비밀번호 등을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회원의 관리 소홀로 유출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케어버디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제3자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케디가 이용자나 서비스 신청자에게 다시한번 전달한 진료내용, 검사내용, 복약지도에 관한 내용이 실제 내용과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다고 하여도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문제해결 및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 간 분쟁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간 분쟁은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본 서비스에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 간의 모든 분쟁은 상호 협의하여 해결하며, 협의에 의해 해결되지 않아 소송이제기되어야 하는 경우, 회원의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하여 해결합니다.
제 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관할로 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필수)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처리방침

'㈜에버헬스' (이하 ‘회사’ 이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회원가입 및 관리

    - 이용자 식별, 고객확인, 이용자 정보 관리, 각종 고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1) 게시판 내 게시글 등록 및 확인(수정, 삭제)

    (2) 서비스 신청 및 조회, 취소 처리 등에 대한 이용

    (3) 현장 동행에 필요한 본인 식별에 이용

    (4) 소식 및 고지사항 전달

    (5) 동반시 파악된 진료 및 입원, 검사, 예약 기타 진료 등의 내용을 신청자에게 전달

    (6) 향후 예약 일정에 대한 고지 서비스

    (7) 상담 답변 및 예약 확인(·취소) 안내

    (8)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3. 이벤트 정보 안내

    - 각종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4. 고충 처리

    - 민원인의 신원 및 민원사항 확인

    -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제 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또는 이용자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탈퇴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완료 및 관련 비용결제, 정산 완료시까지

    (3) 이벤트 정보 안내: 해당 이벤트 종료시까지

    (4) 고충처리: 회원 탈퇴 후 5년 또는 관계법령에서 정해진 보관기간 중 장기인 것의 종기까지

  3. 제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의 종료시까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을 달리하는 경우에는 그 기간이 가장 장기인 것에 따릅니다.

    (1) 다음 각 목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가.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나.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다.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라.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2)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시까지

    (3)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채무 정산시까지

    (4)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소송 등 법적인 분쟁 절차가 계속 중인 경우에는 해당 절차의 종료가 확정확정될 때

제 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개인정보 제공) 및 제18조(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ㆍ제공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 개인식별 정보가 삭제된 상태로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는 제휴 서비스 특성 및 계약에 따라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신청자의 관계, 성별, 연령, 건강상태, 서비스 이용 병원, 약국 및 진료과에 대한 정보

    2. 서비스 이용 횟수 및 동행 동선, 동행 서비스 발생 비용에 대한 정보

    3. 동행 서비스 종료 후 신청자에게 제공한 진료내용, 약사의 복약지도 내용 및 기타 전달 내용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3차 제공항목 보유기간
제 4조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있어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가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탁받은 업체가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엔투엔 호스팅 및 사이트 유지보수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케이지이니시스 결제처리(신용카드 결제, 계좌이체,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처리 등)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나이스평가정보㈜ 휴대폰인증 처리 업무처리 후, 즉시 폐기
제 5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ㆍ의무와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6조 제1항, 제37조 제2항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 시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이용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이용자의동의를 받아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 및 선택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 이메일과 SMS를 통해 케어버디 새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료 제공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2) 케디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 항목: 로그인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생년, 성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전/현직 직업, 경력기간, 경력세부사항, 증명사진, 경력관련 증명서, 입금계좌(은행명,예금주,계좌번호) - 선택 항목: 이메일 및 SMS수신여부 * 이메일과 SMS를 통해 케어버디 새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자료 제공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3) 이용자 정보 수집항목 - 필수 항목: 이름, 생년, 성별, 신청자와의 관계, 휴대폰번호, 보조기구 사용여부, 건강상태, 병원이용내역

    (4) 기타 수집항목 - 특정 목적(게시물등록 및 관리)을(를) 위해 단기적(비회원대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경우에는 별도로 공지하고 수집합니다.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2.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에 따라 다음 각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그 수집 목적의 범위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정보주체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이용자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이용자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함.

    (5)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제 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지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법령에 따라 계속 보존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회사는 구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기 휴면처리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합니다. 다만, 휴면처리 된 이용자 중 휴대폰 본인인증 정보가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휴면전환일로부터 6개월이 도래하는 시점에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 절차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시스템 자동 삭제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영구 삭제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제 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기술적·관리적·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내부관리계획규정 등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서의 ID, 비밀번호 및 고유식별번호는 암호화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문서에 대한 안전성 확보 조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문서는 그 취급을 제한하고 있으며, 업무 수행 상 불가피하게 취급하는 개인정보문서는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1. 회원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불만을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 홈페이지 및 고객관리부서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신속한 처리 및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담당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강태욱 대표 (이메일: admin@carebuddy.co.kr)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유동겸 이사 (이메일: admin@carebuddy.co.kr)

제 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10월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및 정보보호 유관법령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와 관련된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30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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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케디
안녕하세요 케어버디입니다.